호텔경영컨설팅
컨설팅의 범위
- 호텔사업프로젝트
-
- 1.시장조사
- 1) 환경분석 (입지, 관광환경[OT])
- 2) 시장분석 (관광시장, 경쟁사, 고객, 수요/공급)
- 2. 컨셉결정
- 1) 컨셉설정 (개발전략, 부분별 시설전략, Positing, 컨셉모델)
- 2) 호텔개발방향설정 (시설규모, 상품구성, 투자규모, 사업일정)
- 3) 체인경영 컨셉
- 3. 사업성 검토
- 1) 시설계획 (Zoning Plan, Program)
- 2) 기본운영계획(영업전략수립, 직원채용, 교육계획, 마케팅계획, 오픈준계획)
- 3) 손이계획 및 수익분석 (소요자금계획, 매출계획, 비용계획, 투자수익성 검토)
- 마케팅컨설팅
-
- 판촉
- 광고
- 예약광고
- 인터넷
마케팅
- 패키지
프로그램
(여름,겨울)
- 체인경영
마케팅
- 운영컨설팅
-
- 1. Property Management System : Check in 에서 Check out까지의 영업자동화 시스템
- 2. Back Office System : 인사, 회계, 구매, 원가관리 등 지원 시스템 구축
- 3. 운영 매뉴얼
- 4. Qulity Assurance Program : 표준서비스 유지, 시설물관리, 모니터링, 서비스 평가
- 교육컨설팅
-
- 1. NCS 기반 숙박분야
- 2. NCS 기반 학습모듈 개발
- 3. NCS 신직업 자격종목설계
- 4. NCS 기반 문제원형 개발사업
- 5. NCS 기반 교육훈련 실시
- 1) 단계별, 상황별 실전대처능력 교육
- 2) 호텔 특성에 맞는 교육
- 3) 서비스 기본자세 확립
- 4) 관리부서 서비스 지원교육
- 5) Service Skill-up
- 리조트컨설팅
-
- 호텔 리모델링 및리노베이션
-
현재 영업중인 호텔을 21세기 새로운 경영컨셉으로 전환하여 새롭게 변신하려고 하는 경우로, 신규 호텔 개발 차원에서
기본 사업계획, 마케팅, 운영, 교육, 체인경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컨설팅합니다.
컨설팅 대상 업종
- 1.관광호텔
- 2.가족호텔
- 3.수상호텔
- 4.전통호텔
- 5.휴양콘도미니엄
- 6.관광펜션업
- 7.일반숙박업
- 8.외식업
- 9.기타